728x90
반응형

2025/04 5

물안개가 아름다운 합천 황강 체육공원 징검다리

합천군 황강 체육공원 물안개합천군 황강체육공원에서 갈마산으로 가는 길 물안개가 아름다운 징검다리. 합천에는 사진 촬영 장소로 물안개가 환상적인 옛 추억을 떠올려지는 아름다운 징검다리가 있습니다. 황강을 가로질러 설치한 갈마산 징검다리는 태풍과 수해로 2006년 완공된 돌로 만들어진 징검다리는 아니지만 안갯속에 징검다리를 걷노라면 그것 또한 행복입니다. 내가 갔던 두 번의 출사는 물안개 상황이 좋지는 않았지만 언제나 생각나는 곳입니다 봄에는 새파란 신록으로 여름은 시원스러움 푸르름자체로 가을은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으로 겨울은 쓸쓸한 아름다움이 묻어나서 사계절 내내 좋은 추억을 남겨줄 것 같아요. 합천에는 징검다리 사진 출사지도 있지만 합천 황매산은 봄에는 철쭉 늦가을에는 갈대축제가 있고, 합천 신소양 ..

자연 풍경 16:41:29

경남하동 십리벚꽃길

벚꽃비가 날리는 하동 십리벚꽃길섬진강을 따라 길게 이어지는 십리벚꽃길, 자동차와 사람에 밀려 혼잡하지만 일 년에 한 번 인걸 하면서 다녀왔습니다.  벚꽃비가 흩날리는 걸 보면서 마음 한편으로는 이 시즌도 끝나가나 하고 마음 한구석이 찡하여옵니다. 일요일이라 통행도 복잡하고 걷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경상도와 전라도를 연결해 주는 남대대교를 지나기 전에 주차를 하여서 중간까지 걸었더니 너무 걸었나 쌍계사까지 가지 못하였네요. 그래도 올봄에는 다녀왔다는 것에 만족하렵니다. 하동 벚꽃길은 다음 주 수요일까지는 꽃비와 함께 좋은 사진을 남겨 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사람구경을 더 많이 하고 온 것 같아요. 조용한 봄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평일에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꽃비가 흩날리는 하동십리벚꽃길5..

자연 풍경 2025.04.06

경남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

이팝나무꽃이 아름다운 경남밀양 위양지밀양 위양지는 위양리에 있는 연못입니다. 5월 즈음에는 밀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팝나무꽃이 활짝 피고, 여름에는 왕버드나무와 소나무 숲으로 그늘이 많아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암튼 너무 예쁜 연못이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숲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연못가 숲길을 걷다 보면 기분이 엄청 좋아지는 것은 시멘트길이 아닌 흙길이라 더 좋은 것 같아요. 가을에는 단풍도 예쁘다고 하는데 먼 길이라 아직 가을에는 가보지 못하였네요. 지난 사진을 들추다 다시 가보고 싶은 마음이 문득 들어서 오늘 사진 몇 장 남겨 봅니다. 외국보다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여행지 밀양 위양지 촬영일 2022년 5월 2일 밑에 사진은 2020년 5월 4일 찍은 사진입니다경남밀양 위양지 완재정

자연 풍경 2025.04.05

경남창원 주남저수지 유채꽃

창원 주남저수지 생태탐방로 유채꽃겨우내 몸을 움츠렸던 겨울 지나고 유채꽃 피기 시작하는 4월이 되었네요. 오늘은 4월 4일 대통령 파면 선고가 있는 날입니다. 조용히 지난 사진을 들추다  21년 4월 11일에 촬영한 주남저수지 유채꽃 사진이 있어서 올려 봅니다. 지금쯤이면 주남 저수지에도 유채꽃이 서서히 개화를 시작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창원특례시에서는 주남저수지에 잘 꾸며진 생태탐방로에 노란색 유채꽃길을 아름답게 만들어 놓아서 탐방객들에게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게 하였습니다. 지금쯤이면 입구에 벚꽃도 볼 수 있어서, 저수지와 노란 유채꽃 그리고 벚꽃길이 한 폭의 수채화를 만들어 주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올봄에 한 폭의 수채화를 담고 싶다면 창원 주남저수지로 한번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자연 풍경 2025.04.04

구례 산동 현천마을 산수유

산수유꽃 만개한 산동 현천마을 저수지 이끼계곡  구례 산수유 하면 떠오르는 게 반곡마을 상위마을 하위마을로 생각이 되지만 현천마을에서도 노란 풍경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날씨가 잔잔하다면 현천저수지의 아름다운 노랑 산수유 반영을 사진에 담을 수도 있다. 산동 현천마을은 작고 아담하지만 돌담길과 꾸미지 않은 모습에서 한층 더 정감이 간다. 산동에 들릴 때마다 축제장이나 반곡마을 위주로 다녔지만, 처음 와보는 현천마을에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다 간다.촬영일 2025년 4월 1일 입구에 들어서면서 정겨운 모습에 한 컷  주차를 하며 올라오는 길에 돌아서서 한 컷 바람이 잔잔해지니 저수지 노란 반영에 한 컷 다시 바람이 불기 전  산수유와 정자 작은 물줄기를 만나로 가는 길에 현천마을 이끼계곡과 작은 폭포내려온..

자연 풍경 2025.04.01
728x90
반응형